서비스 이용약관 | 교사용 업무 최적화 솔루션 고티처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통합회원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고티처(이하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서비스의 제반 권리·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1. 통합회원이란 회원이 서비스가 운영 중인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회원 인증, 회원정보 변경, 회원 가입 및 탈퇴, 서비스 이용 등이 가능하도록 하는 아이디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이용신청자란 사이트의 서비스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하고자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4.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정상적으로 통합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개인(및 단체)을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이 아니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서비스가 승인하는 문자(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가입 신청자가 회원 아이디와 함께 설정한 문자(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전자우편(E-Mail)이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9. 운영중인 서비스란 서비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를 의미하며,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제작, 운영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10. 기본정보란, 서비스를 운영하기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로 아이디, 이름,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 등을 말합니다.

11. 게시물이란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통합회원과 운영 서비스]


1. 서비스는 하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서비스가 운영 중인 서비스에 자유롭게 접속하고,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회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서비스는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모바일앱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유지 및 보호 될 수 있도록 운영합니다.

3. 고티처가 운영 중인 서비스는 다음과 같으며, 기본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4. 본 약관은 통합회원 서비스에 일반적으로 적용되지만, 서비스의 운영 서비스에 대한 특별한 조건으로서의 역할을 하며 앞서의 일반적인 약관 내용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또한 다른 운영 서비스에 대해서는 서비스 개별 약관, 안내 및 고지 등이 추가로 제공될 수도 있으므로 개별 서비스 이용에 앞서 주의해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이 약관은 통합회원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서비스는 서비스 운영 및 영업상 필요성 등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법, 개인정보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시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구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 개정 적용일 이후에도 계속 서비스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정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변경된 약관조항으로 적용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서비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약관적용 외 준칙]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개인정보보호법, 동법 시행령 등)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아니한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6조 [이용신청]


1. 통합회원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신청자’)는 서비스가 제공하는 이용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서비스가 지정하는 기타 방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2. 이용신청 시 서비스는 이용신청서와 별도로 필요한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통합회원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이를 제출해야만 합니다.

3. 통합회원 서비스를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해야 하며, 타인의 명의(이름)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할 경우 해당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본 이용약관 내용을 확인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것에 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와 서비스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 체결은 개인 혹은 단체 회원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당 하나의 아이디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승낙의 의사표시에서는 이용신청자의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제8조 [이용계약의 유보 및 거절]


1. 서비스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유료 신청한 회원의 이용요금이 미납되었을 경우

4.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6. 서비스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7.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8.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제출하였을 경우

9.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약속을 해칠 목적으로 가입하였을 경우

10. 서비스의 사전 허락 없이 자동화된 수단(매크로 프로그램, 로봇 등)을 이용하여 회원으로 가입을 시도 또는 가입하였을 경우

11. 기타 서비스가 필요하다가 인정되는 경우


제9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통합회원 서비스를 이용신청자는 이용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서비스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해야 합니다.

2. 서비스는 전항에 따라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는 모든 이용신청자의 가입정보(이하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로 간주합니다.

3. 이름

4. 아이디

5. 비밀번호

6. 생년월일

7. 성별

8. 전자우편(E-mail)

9. 휴대전화번호

10. 기타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요구하는 사항

11.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서비스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신청은 회원가입의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14.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15. 다른 사람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16.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17. 이전에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18.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9. 본 서비스 운영 정책을 전략적으로 저해하거나 음해, 비방 등을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20.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21.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가 기술상 또는 업무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통합회원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회원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회원이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1. 아이디는 실명 확인된 회원당 1개만 발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제3자와 공유 혹은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아이디 유출에 의해서 발생하는 과실 또는 제3자가 부정사용해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서비스에서 중대한 과실로 유출된 경우 그러하지 않습니다.

4. 서비스는 회원의 아이디를 근거로 이용요금의 청구 및 회원관리의 제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아이디는 다음 항에 해당할 경우 회원의 요청 또는 서비스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의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노출로 인하여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7.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경우

8. 기타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제12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서비스에 알려야 합니다.

3. 서비스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 등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의 요구가 있는 즉시 서비스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서비스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정보의 삭제 및 변경]


1. 서비스는 다음 항에 해당할 경우 회원정보를 삭제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개인정보를 부정 사용한 경우

4. 미풍양속 및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6. 제1항의 경우, 당해 사항을 사전에 서비스가 해당 회원에게 개별적인 공지를 하거나 전체공지를 통해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서비스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전자우편 등)를 통해 직접 통지하거나, 사이트 공지 및 팝업 창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유료 서비스 이용 등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5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는 지체 없이 회원탈퇴 처리하고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서비스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연속하여 1년 동안 또는 직접 유효기간을 선택하고 그 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회원’)의 개인정보 일부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 보관, 관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탈퇴 회원으로 간주되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는 파기됩니다.

4.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이 자의에 의해 홈페이지에서 직접 탈퇴 시, 다음에 해당하는 탈퇴인 경우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의 실수나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6. 홈페이지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7.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8.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는 경우 기존 아이디를 사용하여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6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은 가입 신청 시 회원이 지정한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필요에 따라 아이디를 제외한 비밀번호와 개인정보를 온라인 홈페이지 ‘정보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4. 서비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신청 및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업무 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서비스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서비스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서비스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는 서비스의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서비스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는 그 내용을 명시하여 제14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제14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의무]


1. 서비스는 서비스가 안정적,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다만 약관이 정한 예외의 사항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서비스에 관련된 시설을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최선의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3. 서비스는 회원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토록 합니다.

4. 서비스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만 제23조2항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사업의 인수, 매각, 양도 등의 경우는 모든 권리와 의무가 중단됩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관계법령 등 서비스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서비스 및 서비스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규정된 절차를 통한 사용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승인된 경우라도 회원의 상업적인 목적에 의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서비스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공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2차 저작물 등에 사용해서는 안 되며 타인에게 무단으로 제공해서도 안 됩니다.

4. 회원은 개인정보 및 기 제출한 이용신청 내용에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에 그 내용을 통보해야 합니다. 미 제출 혹은 늦은 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6.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7.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를 저지르는 행위

8.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9. 미풍양속 및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10. 해킹이나 기타 부적절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침해하는 행위

11. 상업적인 목적의 광고성 정보나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13.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원은 이용요금의 납입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의 미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단, 서비스에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발생하는 문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4. 회원은 서비스가 제공한 아이디, 비밀번호, 인증키 등을 철저히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공개, 유포, 배포해서는 안 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서비스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화면, 서비스의 각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개인정보보호]


1. 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서비스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회원의 동의를 받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3. 서비스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6. 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7. 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및 취소


제23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취소]


1. 서비스와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제1항의 청약철회(취소)를 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하고자 하는 날의 전날까지 서비스에 신청해야 합니다.


제24조 [서비스의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서비스는 회원이 약관 및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고 서비스의 시정권고에도 불구하고 이에 응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위1항의 해제 및 해지는 서비스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5장 기타


제25조 [손해 배상]


1. 서비스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서비스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에게 발생하는 일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서비스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자료, 정보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회원이 게재한 자료로 인해 손해 및 불이익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제2항과 같이 발생하는 손해 및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자료를 게재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서비스는 서비스의 승인이나 동의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하는 물품거래 및 상행위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원이 본 약관이 규정하는 내용을 위반하여 서비스 또는 타 회원,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에게 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제26조 [분쟁의 해결]


1. 서비스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서비스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3. 회원의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05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